본문 바로가기
내공간_일상의끄적임

새해에는 떡만두국!(백종원 떡국 레시피 부럽지 않은 아주 쉽고 간단 명료한 떡국 만들기)

by 미쓰 2021. 1. 23.

새해에는 떡만두국!

(백종원 떡국 레시피 부럽지 않은 아주 쉽고 간단 명료한 떡국 만들기)

 

 

새해와 설날때 빠질 수 없는 음식이있죠~?

그것은 바로바로 국민음식 떡국~!!

저는 어렸을때 떡국을 한그릇 먹으면

한살 더 많아지는줄 알았어요ㅎㅎ

어른들이 그냥 하는말을 그대로 믿었댔죠;;
.
.

 

 

 

 

 

 

나이가 많아지는 줄 알고

두그릇~! 먹었다는ㅎㅎ

저와같은 분들 있으리라고 믿어요^ ^

 

새해 첫날에 떡국을 먹어줬어야했는데,

이제서야 느즈막히 만들어먹게되었어요ㅎㅎ

 

 

 

어제 저녁으로 집에있는 재료로

간단히 떡국(+만두), 떡만둣국을 만들어 보았어요~ㅎㅎ

정말~!! 초초초 간단한

떡국 레시피를 소개해보도록 할게요~!!

호불호없이 어른들과 아이 모두모두 좋아하는

떡만둣국 만들기! 시작해볼까요?!

 

 


떡국(떡만두국) 만들기에 필요한 재료
(별거없음 주의!!)

떡국떡, 대파, 멸치육수
(국물용 멸치 또는 다시팩),

계란, 소금, 국간장, 참기름,
다시다, 후추, 김가루,
만두(넣어도 되고 안넣어도 됨)

 

 

 

다행이 떡국떡외엔 집에 항시 있는재료라

 

떡국떡만 마트에서 구입해왔어요^ ^*

 

그럼 떡국떡 만들기 순서!! 시작합니다~

 

 

 

 

 

 

 

1. 멸치육수를 낸다.
적당한 냄비에 물을 충분히 넣고

(저는 대략 2L 조금 넘는 물양을 넣었어요!)
다시팩을 넣어 5~10분간 물을 팔팔 끓여준다.

(저는 진한 국물을 위해 10분 정도로 끓였어요!, 다시팩이나 국물용 멸치 중
있는 재료로 멸치육수를 내줍니다.)

 

 


2. 물을 다 끓여줬으면,
다시팩을 건지고
소금, 국간장, 참기름 1숟가락과
다시다 등 맛을내는 마법의
가루를 조금씩~ 넣어가며~

국물의 간을 미리 맞춰준다.
(기호에따라 후추를 살짝~! 넣어줘도됩니다)

 

 

 

 

 


(이렇게 마법의 스프를 활용해
간을 미리 맞춰주고
떡국떡을 넣어 끓이면,
떡국떡에도 간이배어 떡국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3. 깨끗이 행군 떡국떡을
찬물에 3분간 미리 담궈놓은뒤,
채에 걸러 떡국떡을 건진 후
팔팔 끓는 멸치육수에 투하하여,

 

 

중간중간 맛을 봐가며

기호에 맞게끔 간을 맞춰줍니다.
(+집에 만두가 있으신 분은
이렇게 만두도 넣어주세요.)

 

 

 

 

 


4. 떡국떡과, 만두가 익어갈 무렵,
총총 썰어둔 파에, 달걀을 그대로
깨뜨려 올려 팔팔 끓고있는 육수와
잘 어우러지게 휘휘 저어줍니다.
(대충 저어도 맛깔나요!)

 

 


5. 다 끓여진 떡만둣국을 그릇에 담아
김가루를 솔솔 뿌려주어 맛있게 먹습니다.


이상 떡만둣국 레시피 끝~!!

설명을 장황하게 적었지만,

직접 만들어보면

너무 쉽게 금방 만들어졌어요ㅎㅎ

자취생, 혼밥해결하시는 분,

뭘해먹을지 고민

하시는분들 모두 겨울철 별미로 꼽는

 

 

 

 

 

 

떡만둣국을 해 잡숴보세요

너무 쉽고 간단하지만

든든한 한끼해결이됩니다~ㅎㅎ

 

간이 알맛게 스며든 떡국떡,

그리고 뜨끈하고

걸죽한 국물~!

잇힝ㅋㅋ 제가 만들었지만
 너무 맛있게 먹었네요~^^*

함께보면 좋은 글 소개합니다

 

http://naver.me/xgaMpTvG

짬뽕 맛집 리뷰(포항 두꺼비객잔 - 내돈내산 솔직 리뷰 / 위치 / 가격 / 평가)

포항에있는 맛집으로 유명한 두꺼비객잔( 핫플 / 맛집 ) 남편이랑 포항에 영일대해수욕장 근처에 맛있기로 소문난 두꺼비객잔에 다녀왔어요, 두꺼비 객잔은 원래 손님들이 많이 몰려드는 핫플

beautysketch.tistory.com

https://beautysketch.tistory.com/m/37

야식에는 새콤달콤 맛있는 비빔면~!!

야식으로 비빔면을 먹었어요~!! 티스토리를 맘먹고 시작한지 얼마 되지않은 초.. 초초보생이라 포스팅 하나 만드는데도 오~ 랜~~ 시간이 걸리더라구요(흑..) 주제를 정하고 집중해서 30분 안으로

beautysketch.tistory.com

https://beautysketch.tistory.com/m/40

임신 10주 2일차의 빈혈이 찾아왔어요~ 오늘의 기록

임신 10주 2일차의 예비맘의 기록 그전엔 자각하지 못했는데, 10주 2일차가되면서 머리가 핑.. 빈혈이 찾아왔어요, 12시 즈음에 일어나 물을 마시려고 일어나니 머리가 어지럽더라구요~ 임신중에

beautysketch.tistory.com

 

이상 백종원의 떡국 레시피 부럽지 않은!

떡만둣국 만들기였습니다:)

오늘의 점심 or 저녁!!

떡만두국을 추천드리고갈게요~

새해 복 많이받으세요~!!ㅎㅎ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