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통맘_육아생활정보

임밍아웃!! 임신 초기 증상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by 미쓰 2021. 1. 15.

임밍아웃!! 임신 초기 증상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오랜 연애의 끝, 결혼후 1년이 지나고~

남편이랑 슬슬 임신 준비를 하기 시작했답니다^ ^

(이렇게 글로 적는것만으로도 왠지 쑥쓰럽네요..ㅎㅎ)

그렇게 2세를 만들기 위한 다짐과 노력을 하고 어느정도 시간이 흘러

언젠가 부터 몸의 컨디션이 평소와 다르게 좋지않더라구요

감기 몸살이 찾아온것 처럼 몸이 코로나로 인해 외출을 자주 안했는데

따뜻한 방에 있어도 으슬으슬 추운것같고 어지러움도 있고

온몸에 기운이 빠지는것 같은 느낌이

들더라구요~

그렇다고 또 감기는 아니라 두통이 올때는 타이레놀을 먹고

그냥 아무것도 하지 않고

침대에 누워서 쉬고만 있었어요~

그때까지도 크게 예상하지 못했는데 며칠후 신체 변화도 같이 찾아오더라구요

가슴이 평소보다 부풀어오르고 누군가 당기는 느낌과 더불어 아랫배가 팽팽해지며 조금씩 아려오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생리 날짜가 다가와서 생리전 증후군이라 생각하고 있었어요

그런데 생리 예정일에서 1주가 지나고 2주가 지나도

증상은 계속되는데 생리를 할 기미가 보이질 않는거에요

그리고 평소보다 잠이 많아져서 무심코 쇼파에서 티비보다가

기절한사람처럼 쓰러지듯 잠이들고

깨어나면 시간이 훌쩍 지나버림과 동시에

언제 깜빡 잠들었는지 모르겠더라구요..ㅎㅎ

그러다 불현듯 머리를 스치는 생각이..

혹시..?! 라는 생각에 먼저 남편에게 이 증상들을 말했더니

남편도 평소와는 달라진 저의 행동변화를 보고

임신테스트기 해보자고 하더라구요.

그날 밖에서 맛있는 식사를하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편의점에 들려서

굿OO임신테스트기를 구입했어요~.

임신테스트기는 아침 첫 소변으로 테스트를 하는것이 가장 정확하다는 정보를 듣고

그 다음날 12월 11일 일어난 뒤 첫 소변으로 테스트를해봤어요 두근두근!!

콩닥거리는 마음을 가다듬고 숨죽이며 계속 테스트기만 살펴보았어요..

테스트 직후 바로 선이생기는게아니라

조금 기다리니 서서히 줄이나타나기 시작하더니 바로 선명한 두줄이 보이더라구요..ㅠ ㅠ!!

임용고시와는 무관한 사람이지만ㅋㅋㅋ

마치 비유를 들자면 임용고시에 합격한(?) 사람처럼 너무 기쁘더라구요~!!

(해냈다..!! 나도이제 아기 엄마가 되는거야!!)

이 사실을 곧바로 자고있는 남편을 흔들어 깨워서 눈으로 확인하게끔 보여줬더니

흐뭇한 미소를 지으며 좋아하더라구요ㅎㅎ 그날 바로 산부인과에가서 초음파확인했더니

착상이 잘 되었네요 임신입니다~. 축하드려요! 라는 의사쌤의 말씀에 기쁨과 감동의 눈물이 핑..

나중에 들어보니 밖에서 결과를 기다리고있던 남편이 의사선생님의 말을 듣고서는 그제서야 심장이

쿵쾅쿵쾅 뛰었다고 하더라구요..ㅎㅎ

제가 이렇게 임신사실을 알게된 주수는 임신 4~5주때 알게되었어요

신기하게도 임신사실을 아는 순간부터 바로 입덧이 시작되더라구요ㅜ_ㅜ

임신 극초기 4-5주차(첫 초음파)

이렇게 저의 경험을 통하여 임신초기 증상으로 볼수있는 증상으로는

1. 감기몸살 증상이 있다.

따뜻한 곳에서도 몸이 으슬으슬 추워지는것 같고

어지러움과 경우에 따라서 미열이 발생하기도 한답니다.

(임신 초기에는 기초체온이 올라가서 미열 증상도 동반되기도 합니다.)

2. 가슴이 부풀어오르며 당기는듯한 느낌이 들고, 아랫배가 콕콕 찌르는듯한 미세한 통증을 느낀다.

생리전 증후군과 비슷하지만 그보다 살짝 다른느낌이 들었어요 여자의 직감이랄까요?ㅎㅎ

생리 예정일 1주일이 지나고도 생리를 하지 않는다면 임신 가능성이 높아요.

3. 냄새에 민감해지고, 구역 구토 증세가 생긴다.

저는 오늘로써 임신 10주차 흰소띠 예비맘이에요~ㅎㅎ 4~5주부터 입덧이 시작된케이스인데

저의 경우엔 냄새에 몹시 민감해지더라구요ㅠ ㅠ

원래 새로지은 밥냄새 너무너무 좋아했지만 임신 사실 확인후

새로짓는 밥냄새가 너무 역하게 느껴지더라구요..

냉장고냄새나 김치냄새를 못맡겠어요ㅜ ㅜ

이렇듯 기호는 사람마다 제각기 다르지만 특정

냄새에 민감해지거나, 구역, 구토증세가 나타나기도 한답니다.

저는 생리 예정일이 1~2주 지난시점에 편의점 임신 테스트기로 확인을 했지만,

임신을 계획하고 꾸준히 준비하는 예비맘이라면

평소와는 다른 몸의 변화를 느끼게되면 임신테스트기를

조금 더 일찍 꼭 사용하기를 추천드릴게요~

혹시나 임신 사실을 모르고 임신에 해로운 의약품이나 연고,

감기약을 무심코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만약을 대비하여

임신테스트기를 시중에서 판매하는것보다 똑같은 품질이지만

저렴한 인터넷을 통하여 여러개 구입하셔서 챙겨놓으시고

몸의 변화 증상에따라 확인하는게 좋을것 같아요~ㅎㅎ




함께 보면 좋은 글

https://beautysketch.tistory.com/m/96

임신 8개월째 나타나는 증상 (임신 후기 증상)

임신 8개월 나타나는 증상 (임신 후기 증상) 안녕하세요 여러분~!! 드디어 제가 임신 8개월차로 입성했습니다 주수로 따지면 오늘로써 28주가 되었어요:) 저는 임신 초기 4~5주부터 입덧이 시

beautysketch.tistory.com

https://beautysketch.tistory.com/m/36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과 안좋은 음식에 대하여~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과 해로운 음식에 대하여 살펴봅시다~ 임신 사실을 알고나서부터 혹시 태아에게 해로운 음식을 평소 섭취한건 아닌지 인스턴트와 배달음식을 자주 시켜먹었던터라 조금은

beautysketch.tistory.com

다음 포스팅은 기쁜 임신 소식과 더불어 찾아오는..

입덧에 관하여 좀 더 자세한 내용을 다뤄보도록 할게요 다음 여러분 포스팅에서 만나욧~!!

반응형

댓글